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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영양소식지 및 식단표
작성자
유지연
등록일
Aug 14, 2019
조회수
2754
URL복사
첨부파일
2019.08월 식단표.hwp 파일 다운받기(크기 : 33KB) 2019.08월 식단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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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하는 이유

 

미국은 연령별 나트륨 밀도가 비슷하나 한국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나트륨 밀도가 높아지는데, 이는 연령이 증가할수록

음식을 짜게 먹는 식사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이가 들수록 점차 짜게 먹는 식습관이

형성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학교급식은 싱겁게 먹는 식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건강 길잡이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

 

2.학교급식의 나트륨 줄이기

 

1)조리시 조미료류 (소금,간장,고추장,된장)계량실천

2)저염(교육부 기준 0.8% 이하)의 국조리시 염도계 측정

3)나트륨 함량이 높은 어육가공식품 사용 줄이기

4)나트륨을 줄이기 위한 조리법 사용

? 소금보다는 다시마, 멸치, 건새우 등으로 만든 육수를 사용하어 감칠맛 부여하기

? 식품자체가 지니는 향과 맛을 이용하여 쑥갓, 깻잎, 미나리, 고추 등 향을 내는 채소를 사용

? 고기 밑간에 소금 대신 깨소금, 과일, 양파 즙을 활용하고 다양한 채소를 함께 조리

? 생선을 구울 때 소금 대신 카레가루와 같은 향신료, 나트륨을 줄인 양념을 첨가하여 굽기

? 나물을 무칠 때 참기름, 들기름, 들깨가루, 깨소금, 견과류 등을 활용하여 고소한 맛 첨가

? 가공식품은 끓는 물에 데친 후 조리하는것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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